제네시스 GV60 전기차 최첨단 기능 인기 이유
GV60 전기차는 제네시스는 제네시스의 기본 디자인을 고수하면서도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1. 제원 디자인
제원
GV60의 길이(전장)는 4515㎜로 아이오닉 5(4635㎜), EV6(4680㎜)보다는 짧습니다. 그런데도 축거(휠베이스)는 2900㎜로 기와 EV6와 동일합니다.
외부 디자인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최초로 ‘클램쉘(조개껍데기)’ 후드가 사용됐는데요.
클램쉘은후드와 펜더를 구분하지 않고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말끔한 인상을 줍니다.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인 ‘쿼드램프’는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고, 램프 아래에 있는 넓어진 그릴은 안정감을 강조했습니다.
쿼드램프
두 줄 램프를 말하는데, 진보적 이미지로 미래형 전기차 이미지를 강조한 느낌입니다.
엠블럼
기존에 사용하던 엠블럼보다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납작하게 만들었고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Guilloché)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실내 디자인
‘여백의 미’라는 철학이 반영된 실내는 전반적으로 ‘원’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센터페시아와 센터콘솔의 버튼, 송풍구, 도어 레버와 사이드미러 조직계까지 모두 원 또는 타원 형태이며 모두 크롬 장식으로 둘러싸여 깔끔하고 통일된 인상을 줍니다.
플로팅 콘솔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감을 확대하는 디자인입니다.
2. 첨단 기능
제네시스는 GV60은 △페이스 커넥트 △지문 인증 시스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디지털 키 등 사람과 차량이 교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크리스탈 스피어
특히 눈에 띄는 건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크리스탈에 무드등이 들어와 은은하게 빛이 나는 형태이며 시동을 걸면 구가 180도 회전해 변속기로 변신합니다.
크리스탈이 변속기로 바뀌는 걸 보고 있으면 진정한 미래차에 탑승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하네요
크리스탈 스피어는 보기에 멋있을 뿐 아니라 기능적인 역할도 있는데요. 전기차는 엔진 소음이 없어 시동이 걸려있는지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 크리스탈 스피어는 운전 가능 여부를 직관적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Side Mirrors)가 적용되며 첨단의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을 적용해 첨단적인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페이스 커넥트
차량이 운전자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 도어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차량 B필러에 위치한 카메라 앞에 서면 얼굴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됩니다. 운전석 위치와 사이드미러, 인포테인먼트 설정도 인식된 사용자에게 맞게 알아서 조정된다고 하네요.
3. 전기 충전 기능
멀티 입력 충전 시스템을 장착해 충전 인프라의 제약 없는 다양한 방식의 충전 편의를 제공하고,
초급속 충전기 사용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한 최첨단 충전 인프라를 장착했습니다.
완속충전 멀티 충전시스템
완속 충전과 일반 급속 충전기, 초급속 충전기를 모두 지원하는 400V/800V 멀티 입력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스마트 충전도어
충전 도어를 전동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판넬 푸쉬(열림)/판넬 터치 또는 버튼 클릭(닫힘) 뿐만 아니라 스마트 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AVN 음성 인식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충전구 내 표시등에 충전량이 8단계로 표시되어 편리합니다.
자동 충전 과금 시스템
전기차를 충전기와 연결하는 즉시 전기차에 저장된 차량 정보와 결제 정보로 별도의 사용자 확인과 결제단계 없이 간편하게 충전하는, 플러그 앤 차지 (PnC) 충전 간편결제 기술이 적용돼 편리하고 스트레스 없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4. 안전장치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주행 중 옆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 편향 주행을 합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고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가 변경됩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장치
전방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주차선 및 주변 물체를 인식하여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외 후방교차 충돌방지 , 안전하차 보조, 지능형 헤드램프 등의 최첨단 기능이 돋보입니다.
5. 가격 정보
국내 계약은 10월 6일부터 시작합니다.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후륜 5990만 원
△스탠다드 사륜 6459만 원(19인치 기준)
△퍼포먼스 6975만원입니다.
6. 보조금
제네시스 GV60은 사전 예약 중으로 국내 출시 이전입니다.
정부 보조금이 아직 책정되지 않았습니다.
7. 특별 전시
제네시스 측에서는 사전예약 기간 중 GV60 특별 전시회를 진행중입니다.
- 기간 : 2021. 10. 2(토) ~ 10. 14.(목)
- 장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2길 27, 압구정 카페 캠프통
- 운영시간 : 11:00 ~ 20:00 (19:00 입장 마감)
- 운영방식 : 예약제 운영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셔야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기아 EV6, 전기차가 폭발적 가속력? 인기 이유(가격 보조금 정보)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는 내연기관의 고성능 차량 못지 않게 조용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속 성능이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V6 외관은 기아의 의지를 담아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
gowow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