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핑 지수 설강화 방영일정 다시보기 정해인 드라마

머니포이 2021. 11. 6. 23:23
반응형

설강화 정해인 지수

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와 서슬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초의 시대를 거스른 절절한 사랑 이야기

 

 

민주화 운동 폄훼 논란

'설강화'는 지난 3월 역사 왜곡 논란으로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시작은 시놉시스가 일부 공개되면서였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역사 왜곡의 우려가 있는 '설강화'의 촬영을 중지시켜야 한다"는 글이 게재되었는데  그 이유는 안기부의 미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것.

 

정해인이 맡은 명문대생 역할이 사실 남파 간첩이라는 점과, 지수가 연기하는 '은영초' 역이 민주화 운동에 실제로 투신했던 천영초를 연상케 한다는 점을 이유였다.

 

 

JTBC는 먼저 안기부 미화 및 민주화 운동 폄훼 의혹에 대해서 JTBC는 "절대 그런 내용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설강화'는 1980년대 군사정권을 배경으로 남북 대치 상황에서의 대선정국을 풍자하는 블랙코미디로, 현재 논란은 미완성 시놉시스의 일부가 온라인에 유출되며 벌어진 것이다.

 

또 '설강화'는 민주화 운동을 다루는 드라마도 아니다. 배경과 주요 사건의 모티브는 민주화 운동이 아닌 1987년 대선 정국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은영초' 캐릭터에 대해선 "여주인공 이름은 천영초 선생님과 무관하지만 수정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디즈니+ 판권 계약

'설강화:snowdrop'(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 이하 '설강화')는 디즈니+가 판권을 구매했다. 특히나 JTBC는 지금껏 넷플릭스와 왓챠에서만 드라마 동시 공개를 해왔기에 디즈니+와의 동행은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

 

등장인물

  • 임수호 (정해인): 한국대학교 대학원생. 재독교포 출신으로 알려져 있는 수호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감미로운 미소 어딘가 비밀스러운 매력까지갖춰 모두가 흠모하는 완전무결한 남자 그러나 알 수 없는 사연으로 방팅에서 만났던 은영로가 살고 있는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들게 된다.[1]
  • 은영로[2] (지수): 발랄하고 귀여운 호수여대 영문과 신입생. 호수여대 기숙사 207호 분위기 메이커. 방팅에서 임수호를 만나게 되고 첫눈에 반하고 부상을 입은채 재회하게 된 그를 사감의 눈을 피해 기숙사 안에 감추고 치료해준다.
  • 강청야 (유인나): 국립의료원 외과 의사. 수술실에서는 능력으로 신뢰감을 얻는 의사이면서도 어떤 상대이든 단번에 압도하는 치명적인 매력 소유자다 .
  • 이강무 (장승조): 안기부 1팀장. 언제나 절도있게 뒤로 물러나는 법 없이 임무를 수행해온 강무는 어떤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대쪽같은 인물이다.
  • 피승희 (윤세아): 호수여대 기숙사 사감. 기숙사의 절대 권력자이자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것 같은 철두철미함을 갖춘 피 사감은 호수여대생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다 .
  • 계분옥 (김혜윤): 호수여대 기숙사 전화교환원. 가난한 집안환경에 등록금이 없어 대학 진학을 포기해야 했던 분옥은 기숙사 207호 방팅에 대타로 나가면서 사건의 소용돌이에 함께 휘말리게 된다.
  • 장한나 (정유진): 안기부 요원. 이강무 팀장을 따라 안기부 요원이 된 한나는 모두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충동적이고 다혈질이지만 이루고자 하는 일에는 거침없이 뛰어드는 열정을 가진 인물이다.

 

지수 인스타그램

 

방영 일정

▷12. 11(토) 22:30 첫방

반응형

설강화는 JTBC 토일 드라마입니다. 이영애 드라마 '구경이'의 후속으로 방송될 것으로 보이며 12월 11일 22:30 첫방송 될 예정입니다. 

 

 

설강화 티져

JTBC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보고 싶다 한 번만 봤으면 좋겠어"는 제목으로 티저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호수여자대학교 기숙사의 아름다운 인테리어, 종이 비행기, 거리에 내리는 눈, 그리고 주인공들 사이의 꿈 같은 순간들을 포함한 그림 같은 장면들을 보여준다.

 

주인공들 사이의 내레이션은 8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애절한 로맨스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미안해요 나 때문에"라고 말하는 수호(정해인)를 시작으로 "보고 싶다 한 번만 봤으면 좋겠어"라는 영로(지수)의 그리운 목소리로 끝이 났다.

 

≫ 티저 영상 주소

티저 영상은 https://youtu.be/tGs1qByYejE 에 접속하시면 바로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